NOTICE
2021년, 새로운 배틀그라운드 한국 이스포츠가 시작됩니다!
2020년12월21일 (월)

안녕하세요,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팬 여러분.

 

2021년 배틀그라운드 한국 이스포츠 계획을 안내드립니다.

 

먼저 2020 PCS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과 위클리 시리즈를 향한 팬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1년도에는 팬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의견을 반영하여 더욱 발전된 형태의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를 즐기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에 오랜 기간 기다려오셨던 한국 지역 대회가 펍지 위클리 시리즈(PUBG WEEKLY SERIES: EAST ASIA, 이하 PWS)’, 더욱 확장되어 진행됩니다!

PWS는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 그리고 홍콩/마카오 지역의 프로 팀들이 모두 참여하는 동아시아 이스포츠 대회입니다.

 

PWS의 도입과 더불어 2021년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가 나아갈 방향을 안내드립니다.

 

첫째, 동아시아 통합 대회(PWS)로 지역 대회가 한층 더 확대됩니다.

2020년에는 권역 별 대회인 PCS에 집중하여 한국 지역의 대회는한국 대표 선발전형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많은 팬 분들이 한국 지역만의 독자적인 대회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아쉬워하셨습니다.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 대회로 진행되고, 한국 배틀그라운드 프로 팀의 지속적인 대회 참여 기회를 보장합니다. 또한 연 단위 시즌제의 도입으로 프로 팀에게는 안정적인 대회 참가 기회를, 팬 분들께는 긴 기간 다양한 대회를 제공합니다.

지난 몇 년동안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대회를 운영한 파트너사 아프리카TV와 함께 PWS 대회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제 펍지 위클리 시리즈(PWS) 대회를 상세하게 안내드립니다.

 

1.확장된 지역 리그 

PWS에서는 한국, 일본, 차이니즈 타이페이, 홍콩/마카오의 프로 팀이 연간 총 5억 원의 상금을 두고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동아시아 최고의 24개 팀이 참여하는 PWS의 지역별 시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 한국: 16개 팀

- 일본: 4개 팀

- 차이니즈 타이페이 & 홍콩/마카오: 4개 팀

 

2.더 많아진 경기 수

 

*세부 일정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6주 간 펼쳐지는 PWS위클리 스테이지’ 2일과위클리 파이널’ 2일로 이루어져 있으며, 일주일에 총 4일 간 경기가 진행됩니다. 더 많아진 경기 수로 풍성한 이스포츠 경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PWS 2021 1 ‘PWS: EAST ASIA 프리시즌을 시작으로 연간 총 3회 진행됩니다. 그리고 배틀그라운드 스매쉬컵도 2020년과 마찬가지로 진행됩니다.

 

3.새로운 경기 구조

 

매주 수, 목에 진행되는위클리 스테이지를 통해 토, 일 이틀 간 진행되는위클리 파이널에 진출할 16팀을 선발합니다. 매주위클리 파이널의 우승팀은 2천만 원의 상금을 거머쥐게 됩니다.

PWS 페이즈의 마지막 주차인 6주차에서는 1 ~ 5주차 위클리 파이널 누적 포인트 상위 16개 팀의 마지막 진검승부, ‘그랜드 파이널이 펼쳐집니다. 지난 5주차의 누적 포인트를 합산한 상태로 시작하는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PWS의 최종 승자를 가리게 되며, ‘그랜드 파이널' 우승팀은 4천만 원의 상금이 부여됩니다.

1월에 시작되는 PWS: EAST ASIA 프리 시즌 3주 간 진행되며, 4월 및 7월에 시작되는 정규 시즌은 각각 6주 간 진행됩니다.

 

둘째, 아마추어 팀에게 지속적인 대회 참여 기회가 열립니다.

2020년에는 ‘PCS ASIA 한국 대표 선발전 오픈 결선을 통해 아마추어 팀들이 최상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보장했습니다. 그러나 선발전의오픈 결선구조로는 아마추어 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경기 수가 제한된다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건전한 이스포츠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는 꾸준한 신규 프로 선수 유입이 무엇보다 주요한 과제라는 점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으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 2020 ‘LVUP SHOWDOWN: PUBG’를 운영한 빅픽처인터렉티브와 배틀그라운드 공식 아마추어 대회를 창설했습니다. 아마추어 대회는 연간 3회 개최되며, 각 대회는 10주간 진행됩니다.

아마추어 팀은 10주간 펼쳐지는 공식 아마추어 대회를 통해 PWS 직행 시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배틀그라운드 프로 선수가 되는 길을 명확히 제시하고자 대회 공식 중계 방송, 2부 스크림 운영, 경기 기록 관리 등의 체계적 시스템이 더해집니다.

 

셋째, 연간 시드를 보장하여 프로 팀들이 안정적으로 대회에 출전합니다.

2020년 대회 참가와 성적을 기반으로 총 13개의 프로 팀에 2021년 연간 시드를 이배정했습니다. 시드 배정을 토대로 프로 팀은 안정적인 대회 출전권을 보장 받습니다.

1년 간 시드를 보장받는 프로 팀은 아래와 같습니다.


PWS에 배정되어 있는 16개의 한국 시드 중 13개는 연간 시드를 부여받은 위 프로 팀에 배정됩니다.



2021, 양과 질 모두 업그레이드된 이스포츠 대회를 선보여 팬 분들께 더 큰 즐거움과 기쁨을 선사하고자 하며 항상 팬 여러분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경청하겠다는 점을 약속 드립니다.

4개 지역이 함께하는 동아시아 통합 대회 PWS: EAST ASIA, 잠 못 이루는 밤을 만들어낸 배틀그라운드 스매쉬 컵과 함께 새로이 도약할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에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목록